본문 바로가기
일본/후쿠오카·기타큐슈

기타큐슈 맛집 :: 고쿠라역 주변 혼밥하기 좋은 라멘집, 이치란 고쿠라점

by 언쓰 2018. 7. 17.

일본에서 유명한 일본라멘 전문점인 이치란 라멘. 혼자서도 식사하기 좋은 곳이라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지만 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곳이기도 하단다.




기타큐슈 고쿠라 맛집

이치란(一蘭) 라멘


>이치란 고쿠라점 위치


우오마치 상점가의 골목에 있는 이치란 고쿠라점. 고쿠라 역과도 매우 가깝기 때문에 주변을 둘러보다 허기가 지면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매우 늦은 점심을 먹은 탓에 사실 배가 고프지는 않았지만 여행을 왔으면 많이 보고, 많이 먹어봐야 한다는 생각에 이치란 고쿠라점으로 향한다.


먼저 주문은 매장 바깥에 있는 자판기에서 티켓을 발매받아야 한다. 원하는 메뉴를 고르고 발급받은 티켓을 주문할 때 직원에게 주면 된다. 배가 고프지 않은 탓에 라멘 하나만 시킨다.




직원의 안내를 받아 매장 내부로 들어간다. 가게는 굉장히 좁은 편에다 혼밥하기 좋은 1인용 좌석이다.




좌석에 앉아 주문용지에 있는 선택사항을 체크한다. 맛, 기름진 정도, 마늘과 파의 양, 비밀소스 양 등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혹시라도 다른 메뉴가 더 먹고 싶다면 추가 주문 용지를 통해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한 라멘은 금세 나왔다. 듣기론 아주 맛있다는 사람도 있었고, 느끼해서 별로였다는 사람도 있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입맛에 잘 맞았다. 진하고 깊은 국물맛이 만족스러웠다.




왜 많은 사람들이 혼자서도 이치란 라멘을 찾는지 이유를 알 것 같다. 사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는 가격이지만 메뉴를 고르는 부담도 적고, 칸막이가 쳐져 있는 1인용 좌석에서 편하게 맛있는 라멘을 먹을 수 있었던 곳이 이치란 라멘이 아니었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