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의 주요 이동수단, 그랩(Grab) 택시 장점, 사용법, 주의사항

동남아 여행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이동수단은 바로 택시. 그 중 그랩(Grab) 택시는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의 일부 지역을 여행하는 입장에서는 꼭 알아야할 중요한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면서 정말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했던 그랩 택시. 이번 시간에는 그랩 택시의 장점과 어플 사용방법, 주의사항 등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그랩(Grab) 택시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승객과 운송차량(택시)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간단하게 우리나라의 '카카오 택시'를 생각하면 된다. 혹은, 글로벌한 서비스인 '우버 택시'의 동남아 버전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그랩택시의 장점

첫째, 말이 통하지 않아도 된다 - 그랩 앱을 통해 목적지를 설정한 후, 탑승이 이루어지므로 택시기사에게 굳이 어디로 가자라는 말을 할 필요가 없다.


둘째, 편하다 - 전용 앱을 통해 간단하게 예약만 하면, 내가 있는 위치를 택시기사가 확인하고 찾아오기 때문에 택시를 잡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된다.


셋째, 좀 더 안전하다 - 여행객을 대상으로한 사기, 바가지요금이 종종 일어나는 동남아. 그랩 택시는 모바일로 택시를 예약할 때, 목적지까지의 거리로 먼저 요금이 매겨지고,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바가지를 쓸 일이 없다.






그랩 어플 사용방법


■Grab 앱 설치 및 회원가입


1. 마켓에서 그랩(Grab)을 검색, 앱을 설치한다.





2. 그랩 앱을 실행한다.





3. 전화번호를 통한 인증이 필요하다. 전화번호, 이름, 이메일을 기재한 후, 전송되는 승인번호를 입력한다.





4. Grab 앱의 휴대전화 전화, 위치정보 작업권한을 허용한다.






■Grab 택시 호출 및 탑승




1. 그랩 택시를 부를 장소를 지정하거나 '내 위치'가 정확한지 확인한다.

2. 목적지를 지정한다.

3. 그랩택시의 종류(4인승, 7인승, 그랩카, 그랩바이크)를 선택한다.





4. [BOOK]을 눌러 택시를 호출한다.

5. 예약된 택시의 차종, 차량번호를 확인한 후, 택시가 오면 탑승한다.




그랩택시 이용시 주의사항

1. 그랩 어플을 이용하려면 전화번호를 통한 인증이 필요하다. 현지에서 하려면 번거로울 수 있으니 출발 전, 한국에서 미리 인증을 받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다낭 공항에 도착하고, 현지 유심으로 교체, 환전까지 모두 마쳤다면 그랩택시 어플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자. 다낭 공항에서 택시기사들이 다가와 자기가 그랩 택시기사라며 말을 걸고는 하는데, 사기의 위험이 있다. 그랩택시는 일반차량과 외형이 거의 유사하므로 어플을 통해 잡힌 택시의 차종과 차량번호를 확인 후 탑승하는 것을 추천한다.


3. 간혹 그랩 어플이 '내 위치'를 잘 잡아내지 못 할 때가 있었다. 이럴 때는 [Select location from map]을 누른 후, 내가 있는 위치를 지도에 직접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 목적지를 검색할 때,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같은 방법으로 지도에서 직접 목적지를 선택하면 된다.



반응형

이미지 맵

언쓰

국내여행, 해외여행, 여행정보와 소소한 이야기

    '아시아/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