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제주도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 ::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

by 언쓰 2018. 12. 25.

천혜의 자연경관을 품고 있는 제주도는 수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멋진 경치가 있는 명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관광지들도 제주도의 여러 볼거리들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 싶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 역시 특별한 테마가 있는 곳이다. 대부분의 가구에서 1대씩은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라는 친숙한 소재를 테마로 한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은 특히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흥미가 동할 만한 곳이다.




매표를 마치고 동선을 따라 본관 방향으로 이동할 때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산책을 하는 재미가 있다. 야외광장에서부터 마치 맛보기 느낌처럼 영화 속에서나 볼 법한 클래식카들이 전시되어 있다.





본격적인 관람을 위해 본관으로 들어간다.



>메르세데스 벤츠 300SL 걸윙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어딘가 익숙한 자태로 여행객들을 반기는 자동차 한 대가 있다. 세계적으로도 가장 인기있는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 사의 300SL이다. 특이하게도 갈매기 날개처럼 열고 닫히는 방식의 걸윙 도어(gullwing door)라는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누린 이 차종은 아직까지도 성능, 디자인 모두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며 명품 클래식카로 유명하다고 한다.




벤츠 300SL 걸윙을 시작으로 해서 드디어 본격적인 전시가 시작된다.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에는 제조사, 또는 시대별로 다양한 차종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자동차와 관련된 지식들도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람보르기니 카운타크 LP 400


실제 경주용 자동차로 사용되던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 제조업체 람보르기니, 포르쉐, 페라리의 명품 클래식 스포츠카부터.



>영화 <백투더퓨처>의 드로리언 DMC 12>미국 대통령들이 애용했던 링컨 리무진 컨티넨탈>영국 왕실의 의전용 차량으로 유명한 롤스로이스 실버 레이스>캐딜락 엘도라도 비아리츠


유명인이 타고 다녔거나, 영화에 등장해 화제가 된 자동차,



>우리나라 택시의 시조, 시발택시


국내 자동차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국산 클래식카까지.




이처럼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에서는 현대의 자동차와는 다른 낯선 모습의 클래식카 90여 대가 전시되어 있다. 세계 자동차 역사의 일부를 담고 있는 진귀한 차량을 관람하는 것은 전혀 지루할 틈이 없다.




야외에는 사슴, 토끼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고,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교통체험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의 체험학습지로도 좋은 장소가 아닌가 생각된다.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독특한 모습의 클래식카는 물론, 아이들을 위한 즐길거리가 있는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은 남녀노소를 불문한고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다.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

소재지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선로 1610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