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부/여행지 정보

가까운 해외여행지, 일본 기타큐슈 여행지 기본정보 알아보기

by 언쓰 2018. 8. 7.

기타큐슈(北九州)는 일본 규슈 지방의 최북단에 위치한 도시로 후쿠오카 현에 속해있다. 규슈 지방 최대의 공업도시로 일본의 4대 공업지역 중 하나다. 바다와 인접한 지리적 조건으로 제철·기계·중화학 공업이 발달한 기타큐슈는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울산광역시와 비슷한 면이 없지 않은 듯 하다.






■기타큐슈 시 기본정보




· 국가 : 일본(Japan)

· 지역 : 규슈 지방

· 면적 : 491.95 ㎢

· 인구 : 950,646 명 (2017년 기준)

· 시차 : 우리나라와 동일

· 비자 : 90일내 무비자 체류 가능




■기타큐슈 항공편




기타큐슈는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최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되었다. 아직 취항한 국내항공사는 얼마 없지만 저가항공편이 있어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지이기도 하다.


직항의 경우 인천에서는 약 1시간 30분 가량, 부산에서는 약 50분 가량 소요될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해외여행지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기타큐슈 공항


>기타큐슈 공항 족욕탕


2006년에 개항한 기타큐슈 공항은 규모가 작다. 쇼핑을 할 만한 면세점은 하나 밖에 없지만 잠시 휴식을 할 수 있는 족욕탕이 있다는 점은 특별하다. 족욕탕의 운영시간은 08:30~17:30.






■기타큐슈 날씨


>고쿠라 성 주변 가쓰야마 공원


최근 폭우와 폭염 등 일본 지역 내에 이상기후 징후가 발생하기도 했지만 대체적으로 기타큐슈의 날씨는 평균기온은 우리나라의 제주도와 비슷하다. 여름인 6, 7월에 강수량이 집중되어 있다.




■기타큐슈 치안




여러나라를 비교했을 때, 일본은 전체적으로 치안이 매우 좋은 국가에 속한다. 일정 규모 이상의 일본 도시들은 일반적으로 도시 기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안전에 위협을 느낄 일이 많지 않다.


하지만, 치안이 좋은 나라라고 해서 마음을 놓는 것은 좋지 않다.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밤 늦은 시간, 혼자 다니는 것은 좋지 않으며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길은 피하는 것이 안전한 여행을 위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




■기타큐슈 교통




기타큐슈를 여행하는 동안 이용한 교통시설은 전철과 공항버스가 전부다. 여행을 할 때 많이 걷는 편이긴 하지만, 고쿠라와 모지코 정도만 여행할 계획이라면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할 일이 많지는 않을 것 같다.


기타큐슈 시의 최대 번화가이자 교통의 중심지는 고쿠라 역(Kokura Station)이다. 모지코 방면이든 후쿠오카 방면이든 다른 지역으로 가는 철도는 대개 고쿠라 역에서 출발하며 북큐슈 모노레일의 종착역이기도 하다. 고쿠라 역 주변은 기타큐슈 시내의 가장 큰 번화가로 쇼핑할 곳이나 맛집은 이곳에 가장 많다.






반응형